본문 바로가기

Starry Day

샤오미 자동 핸드워시 바로 리필 하는 방법

프롤로그

집에 샤오미 제품이 몇 개 안되는데, 산 것들은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다. 그것은 바로 청소기 드리미와 자동 핸드워시. 너무 저렴하고 유용한데, 청소기 같은 경우에는 고장이 나면 어떡하지? 그리고 자동 핸드워시는 비누를 다 쓰면 어떡하지? 라는 고민은 늘 머릿속 뒤편에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다 대망의 그날이 왔다. 핸드워시를 다 쓰게 되는 날.

 

리필용액만 사서 용기에 채우자

간단하게 말하자면, 제목처럼 용액만 사서 용기에 넣으면 된다. 용기에 넣기까지는 시간과 "힘"이 든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나는 여기에다 추가로 앞단에 '용액을 사자 > 아 또 해외구매 > 그럼 또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되자나 > 이 용액 용기를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 수순으로 인터넷을 뒤져야하는 수고가 들어갔다. 이 블로그의 정보로 다른 사람들은 그런 수고가 안들기를 바라면서 글을 써본다.

1. 윗부분과 아래의 용기를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방향으로 트위스트해서 분리한다.

 

2. 용기의 뚜껑을 칼로 잘 도려낸다. 아래 표시한 4군데를 빨간색 선 따라 자르면 뚜껑이 절단된다.
여기서 생각 외로 힘이 들 수 있다. 나름 견고하게 만들어져있어서 칼로 자르는게...여간 힘든게 아니다. 하다가 그냥 해외구매 할까???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잘린 틈을 파고들어 그어줘서 결국엔 절단되기는 하더라. 난 4번은 긋다가 조금 남겨뒀다...이만하면 됬지머!하는 마음. ㅜ 혹시 모르니까 장갑을 쓰고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른 후기 보면 참 쉽죠잉? 이런 느낌이여서 얘기해주는거다. BUT 사바사일수도 있으니 쉽게 절단했다면 추카추카..-_-;ㅋㅋ

 

3. 다른 핸드워시 용액을 용기에 채워준다.
이제 절단한 뚜껑을 아래 사진과 같이 열고 용기에 내가 원하는 핸드워시를 넣어주자. 은근히 샤오미 핸드워시도 나쁘지 않았는데...지금 당장 없으니 전에 사놨었던 물비누를 채웠다. 이후 절단된 뚜껑을 다시 씌워서 입구를 막는다.

 

4. 위와 용기를 다시 결합시켜준다.
용기를 다시 윗부분과 결합을 하고 위에 버튼을 누르면 처음에는 안 나올 수 있다. 아무래도 뚜껑을 절단했으니...그게 감지가 되서 오작동이 일어나는 것 같다. 하지만 몇 번 누르고 안되면 용기를 분리했다가 다시 결합시키고 버튼을 다시 누르면 언젠가는 된다..될거다..아마도?ㅋㅋㅋ 어짜피 이거 아니면 리필 살거였으니까 안되도 너무 상심하지 말자. 내 경우에는 됬으니 여러분 경우에도 되기를 바래본다.

 

글을 마치며

아~ 샤오미 왜 ㅋㅋㅋ 귀찮게 용기 자체를 사게 하는것인지. 그냥 용액만 따로 팔아서 리필하게 하면 안되나? 해외구매자로써 너무 귀찮다. 비지니스 측면이나 위생 생각하면 샤오미보고 머라할 건 아니지만...어째튼 바로 리필하는 방법을 찾았으니까 이쯤에서 만족하며 계속 잘 사용하기로 하며..이상 글을 마치겠다.